- 뉴욕, 하와이, 로스앤젤레스 여행객 위한 ‘찐’ 현지 맛집 여행 가이드 선봬
- 여름 휴가 시즌 맞이 할인 프로모션 제공

[Cook&Chef=조용수 기자] 여행지에서 현지 경험을 제대로 할 수 있는 활동 중 하나는 현지 음식을 맛보는 것이다. 현지 음식에 대한 관심은 한국인 여행객들에게 쉽게 발견되는 특징이다. 호텔스닷컴이 최근에 실시한 2022년 해외여행 설문조사에서도 ‘다음 여행에서 가장 하고 싶은 것’을 묻는 질문에 한국인 응답자 3분의 1 가량(29%)이 ‘현지 음식 맛보기’를 꼽았을 정도로, 한국인 여행객들 사이에서 음식에 대한 열정은 높은 것으로 확인됐다.
또한, 해외여행 수요가 증가하면서 ‘여행지에서 어떤 음식을 먹을지’에 관한 관심이 더욱 대두될 것으로 보인다. 이에, 호텔스닷컴은 미국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여행객들의 현지 먹거리 선택에 도움을 주고자 맛집 여행 가이드 미국편을 소개한다.

호텔스닷컴 코리아 웹사이트에 따르면, 미국은 여름 시즌(6월-9월 투숙 기간 기준)에 가장 많이 검색된 해외여행지로, 상위 10곳 중 3년 연속(2020년-2022년) 1위를 차지했다. 또한, 최다 검색량을 기록한 해외도시 중 뉴욕, 하와이, 로스앤젤레스가 모두 상위 10위권 안에 들면서, 미국에 대한 국내 여행객들의 선호도는 여전히 높음을 확인했다. 나아가, 뉴욕, 하와이, 로스앤젤레스에 대한 검색량이 전년 대비 세자리 수 증가율을 보이면서, 강력한 성장세를 이어나가고 있다: 뉴욕(251%), 하와이(780%), 로스앤젤레스(202%).

뉴노멀 시대에 따른 새로워진 여행 환경에서 오는 여러 걱정을 덜고 여행객들이 다시 안심하고 해외여행길에 오를 수 있도록, 호텔스닷컴은 지난달 #이게바로찐여행 여름 가이드를 여름 캠페인의 일환으로 선보였다. 호텔스닷컴과 현지 여행 전문가들과 협력하여 제작된 본 여름 가이드는 현지에서 꼭 먹어봐야 하는 음식, 방문하면 좋은 음식점, 여행 경비 절약 팁 등을 공유한다.
[저작권자ⓒ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