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호텔조리, 외식조리 특성화 학교로 알려진 요리학교 한호전은 유럽 최고의 요리학교로 평가받는 CAA 스위스 요리예술대학과 올 초 산학협력 MOU를 체결하며 국제 능력을 겸비한 인재 양성을 시작했다. 산학협력의 첫 시발점으로 CAA 스위스 요리예술대학이 개최하는 대회인 ‘Cook N Battle‘에 참가를 한다.
제2회를 맞이하는 Cook N Battle은 거주 지역의 현지 주요 재료를 창의적이고 독창성 있게 조리하는 과정을 영상으로 제작하여 온라인으로 진행이 되고 영국과 스위스의 컬리너리 아이콘이자 영국 왕실 셰프인 안톤 모지만 교수를 비롯 전 세계적인 스타 셰프들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하는 권위 있는 요리 대회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이와 관련, 요리학교 한호전 호텔외식조리학과 정용락 교수는 "세계적인 수준의 커리큘럼을 이미 각 전공 과정에 도입하여 호텔, 레스토랑, 외식사업부 등 다양한 기업으로부터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요리학교 출신의 셰프를 이제 많은 곳에서 선호하는 만큼 앞으로도 꾸준한 글로벌 능력을 지닌 인재를 배출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한호전 호텔외식조리계열은 면접전형을 통해 신입생 모집을 실시하며 상시모집전형을 통해 수시, 정시모집기간 외 기간에도 학생을 모집할 수 있고 고교 내신, 생활기록부를 반영하지 않아 성적과 무관하게 입시를 준비할 수 있다.
[저작권자ⓒ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