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문적인 서비스 응대를 할 수 있도록 호텔 내에서 일어나는 상황을 롤플레잉을 적용
[Cook&Chef 신성식 기자] 호텔을 들어서게 되면 가장 처음 고객을 맞이해주는 부서는 호텔프론트이다. 고객들은 호텔을 대표하는 호텔리어의 첫인상이 호텔의 이미지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호텔리어가 되기 위해서는 서비스자세를 갖추어야한다. 이에 따라 전문적인 서비스인재를 양성하는 호텔특성화학교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이 예비 호텔리어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한호전 관광경영학과정은 호텔리어의 기본적인 소양을 쌓을 수 있도록 인사예절 및 서비스매너교육을 실무기반으로 하여 호텔관광경영학과정 학생들에게 교육을 하고 있다. 고객에게 전문적인 서비스 응대를 할 수 있도록 호텔 내에서 일어나는 상황을 롤플레잉을 적용하여 고객을 영접할 때 인사자세를 배우며,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이끌어나가기 위해 발음 및 발성 등의 스피치교육과, 전화예절 및 컴플레인 응대교육 등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한호전의 오랜 전통으로 호텔관광학과정 학생들은 학교 광장에 모두모여 바른 자세와 환환 미소를 보여줌으로서 호텔리어 인재의 서비스정신을 함양 시킬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걸음걸이와 자세교정은 물론 자기표현력을 더욱 향상 시킬 수 있다.
관광경영학과정 학부장 이현주 교수는 “호텔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호텔서비스에 대한 기대치가 커지다보니 전문적인 서비스인재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호텔관광경영학과정 학생들은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로 성장 할 수 있도록 집중적이 인성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한호전은 국내 최고의 호텔관광분야의 학교로서 1989년 개교 이래 30년 동안 현장감 있는 실무교육중심으로, 미래의 호텔관광산업을 이끌어 나갈 호텔리어를 양성하고 있으며,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우수호텔아카데미에서 호텔서비스분야 인력양성 교육훈련기관중 우수한 성적으로 국내 우수실무교육기관으로 선정된 호텔학교이다. 또한 우수호텔교육과정을 통해 호텔서비스 실무 및 컨벤션 연회실습, 인사서비스, 특급호텔 현장실무교육 등을 통해 졸업 이후 바로 실무에 투입이 되어도 손색없을 만큼 현장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는 교육으로 호텔관광과정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다.
또한 한호전은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해외산업체 취업 프로그램인 ‘K-Move 스쿨 사업’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어 청년들의 성공적인 해외취업을 지원하고 있으며, 세계 주요국가에 글로벌 캠퍼스 구축을 통해 안정적인 해외취업이 성공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글로벌 취업 네트워크 구축에 힘쓰고 있다. 특히 한호전은 해외한인호텔협회와 함께 미국 LA한인타운 올림픽 라다마호텔에서 현판식을 갖고, 글로벌 캠퍼스 개교를 진행한 바 있으며, 이를 통해 해외한인호텔업계에 안정적인 인력을 공급하고자 미국 글로벌캠퍼스에서 J1비자를 받고 미국 전역호텔로 취업을 나갈 수 있는 교두보 역할을 진행 중이며 추후에는 스위스에도 글로벌캠퍼스 개교를 준비하고 있다.
이밖에도 한호전은 최초로 복수학위 과정으로 중국 산동성 국립 제남대에 한호전 글로벌캠퍼스를 첫 번째로 개교하여 100여명의 재학생들이 한국 한호전에서 전문학사학위 취득 과 중국 캠퍼스에서 교육받고 있으며, 한중 양국의 학위 및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어 국내 뿐 아니라 중국 현지 및 홍콩, 마카오, 유럽 등 전 세계의 특급 호텔로 진출하고 있다.
특히 한호전은 대학보다 높은 취업률과 해외 취업연계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으며, 내신 및 수능 성적 반영 없이 입학사정관제 면접전형으로 학생을 선발하고 있어 수험생들의 지원이 작년보다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호텔경영과정 신입생 모집을 진행하고 있으며, 한호전에서는 호텔관광과정 이외에도 호텔카지노학과정, 항공운항학과정, 호텔조리학과정, 호텔제과제빵과정, 커피바리스타학과정, 뷰티학과정 등 전 과정이 2020학년도 신입생 예비모집을 위한 원서접수를 진행하고 있으며 원서접수는 한호전 홈페이지 및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하여 접수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