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이트하우스 HK 연수원 (경기도 안성시 일죽면 가리길 212)

[Cook&Chef = 조용수 기자] (사)한국조리기능장협회(이사장.차원)는 경기도 안성에 위치한 HK 연수원인 라이트하우스에서 2025년 6월 28일부터 29일까지 1박 2일 동안 한국조리기능장의 전문성과 실무 역량을 강화하고, 최신 조리 트렌드 및 식문화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대한민국 조리산업의 발전을 이끄는 기능장들의 역할을 재조명하는 목적으로 하계 학술세미나를 개최한다.
차원 이사장의 개회사 선언으로 시작될 이날 행사는 최수근 한국조리박물관장과 성수경 ㈜에프앤에스식품 대표의 축사와 조리명장회 서정희 회장의 격려사, 그리고 신입 기능장 소개와 한 해 동안 협회 발전을 위해 물심양면 힘써온 회원들의 노고를 칭찬하기 위한 시상식으로 시작될 예정이다.
이어 진행될 학술세미나의 첫 번째 강연은 ㈜에프앤에스식품사가 현대적 소스 제조방법과 생산과정이란 주제로 세미나를 준비했으며, 협회 김윤경 기능장이 바른 먹거리를 위한 축산인식개선 및 바로 알리기란 주제로 세미나를 준비한다. 이어 맛의기술 저자인 권혁만 기술사의 대기업 식품연구소 맛의 기술과 소스 개발 방법론 주제의 강연을 끝으로 하루의 세미나 일정을 마친다.
다음날인 29일에는 김언정 제이즈리빙대표의 5년 어려지는 저속노화 식단의 실제의 강연과 조리박물관 투어를 끝으로 하계 세미나를 마칠 계획이다. 이번 하계 세미나는 다양한 강연 이외에 즐거운 레크리에이션과 조리박물관 견학 등 유익한 프로그램을 통해 회원 간의 유대감을 높이고, 기능장 상호 간의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는 소중한 교류의 장으로 마련되었다.

(사)한국조리기능장 차원 이사장은 “대한민국 조리기능장의 역량 강화와 조리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고자 2025년 하계 학술세미나를 개최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이번 세미나는 “최신 조리 트렌드와 기술을 공유하고, 기능장 간의 유대와 소통을 강화하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으로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라는 세미나 의의를 전했다. ㅔ
[저작권자ⓒ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