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왼쪽 조희수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오른쪽 한희원 대표 |
서울칩은 국내산 쌀을 활용한 혁신적인 쌀 과자를 개발하며 미국, 독일, 핀란드, 중국 등 다양한 국가에 수출, 한국 음식을 세계에 알리는 데 앞장서고 있다. 특히, 한 대표는 넷플릭스 인기 영화 '전란'의 푸드 디렉터로 참여해 한국 전통 음식을 세계적으로 알리는 데 기여하며 한국의 식품산업을 이끌어가는 여성기업인으로 주목받았다.
한희원 대표는 “서울칩은 앞으로도 해외 마켓뿐 아니라 영화와 게임 회사 등 다양한 산업과의 협업을 통해 한국 음식과 문화를 세계에 전파하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또한, 한 대표는 "성남산업진흥원이 운영하는 '식품제조 소공인특화지원센터'의 마케팅 지원을 통해 제품 개발과 포장 디자인을 개선하며 시장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서울칩은 최근 성황리에 종료된 '2024 코엑스 푸드위크'에서 누룽지를 기반으로 한 혁신적인 쌀 과자 제품을 선보이며 국내외에서 큰 관심을 끌었다. 이를 기반으로 아시아, 북미, 유럽 시장으로의 진출을 가속화하고, 현지 유통 파트너십을 구축해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하며 브랜드 인지도와 충성도를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
현재 서울칩은 OEM 협력을 확대하며 대기업 및 유통 전문사와의 협업 가능성을 모색 중이다. 동시에 게임과 영화 등 다양한 산업과의 협업을 통해 새로운 시장 창출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이번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수상을 계기로 서울칩은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며, 한국 전통 음식의 세계화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저작권자ⓒ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