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ok&Chef=조용수 기자] 면역력에 좋은 식재료는 마늘만한 것이 없다. 아스파라거스, 송이버섯, 마늘 이 세가지는 면역력에도 좋고 무엇보다 건강에 좋은 식재료이다. 재료 본연의 맛과 향을 거스르지 않게 하기 위해 간을 약하게하여 튀김요리임에도 불구하고 고급지고 신선한 맛이난다.
* 재료
소고기 홍두께살 5편, 아스파리거스 5ea, 송이 2ea, 홍고추 1/2ea, 대파 1/4ea, 새송이 1/2ea, 송이 1/2ea,
다진마늘 1스푼, 굴소스 1스푼, 청주 1스푼, 설탕 1/4스푼, 물 1/2국자, 치킨파우다 1/2스푼, 참기름 1/4스푼
- 이금기 소스 : 이금기 굴소스, 이금기 치킨파우다
* 조리과정
1. 홍고추, 새송이, 대파 등 준비된 재료를 얇게 채썰어 준다, 송이는 두깨감있게 편을 썰어 준비한다.
(송이 4편 정도는 채썰어 준비한다)
2. 얇게 썬 소고기(홍두께살)위에 아스파라거스 1개(튀어나온 밑부분 컷팅)송이편1 개를 넣어 돌돌 말아준다.
3. 준비된 튀김물에 소고기말이를 골고루 묻혀 기름온도를 170도가량 올린 후. 5분간 튀겨준다.
(4분 정도일 때 한 번 건져올린 후 기름온도를 180도 가량 다시올려 다시 한 번 노릇 하게 튀겨낸다)
4. 준비된 팬에 기름 3스푼을 넣고 팬 온도를 올려 파채, 다진마늘을 넣어 폭향한다.
(기름온도가 너무높으면 재료가 탈수있으니 주의를 요함)
5. 마늘과 파의 향이 올라오면 청주를 넣고 알콜 향을 충분히 없애준 후, 물 200cc에 치킨 파우더 굴소스를 넣어
간을 본 뒤, 미원과 설탕을 넣고 전분 물을 풀어 농도를 잡아준다. 마지막엔 참기름 3방울 정도 넣어 고소한
향을 증가시켜 준다. 참기름을 과하게 넣을 경우 송이 향을 해칠 수 있으므로 주의한다.
6. 잘 튀겨진 소고기말이를 대각선으로 썰어내 그릇에 담이 플레이팅 한다.
7. 위에 소스를 골고루 잘 부어주면 완성.
[저작권자ⓒ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