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photo - pixabay |
딸기 비네그레트 소스
프랑스 대표 소스 중 하나인 비네그레트는 식초에 오일과 소금, 후추를 섞어서 만든 샐러드용 소스이다. 특히 샐러드 소스에 제철 딸기를 넣으면 상큼한 맛을 극대화해 기존에 맛볼 수 없던 색다른 드레싱을 즐길 수 있다.
* 재료
물 60mL, 사과 식초 60mL, 소금 아주 약간, 꿀 2 큰 술, 말린 바질 1 작은 술, 딸기 50g, 올리브오일 180mL
* 만드는 법
1. 딸기는 잘 씻은 후 꼭지를 제거한다.
2. 블렌더 컨테이너에 물, 식초, 소금, 꿀, 바질, 딸기를 차례로 넣고 뚜껑을 닫아준다
3. 중간 속도로 약 10초 동안 블렌딩해 내용물을 잘 섞어준다.
4. 1단계 속도 설정된 상태에서 올리브 오일을 천천히 부어준다.
5. 10초 동안 원하는 농도에 도달할 때까지 블렌딩한다.
6. 냉장고에 넣어 시원하게 보관한다.
딸기 퓌레
딸기 퓌레는 핫케이크 소스부터, 치즈케이크, 스콘 등 각종 베이커리류에 곁들이기 좋다. 또 생딸기로 직접 만든 퓌레는 탄산수에 넣으면 딸기 에이드로 즐길 수 있으며, 우유와 조합해 딸기 우유로도 마실 수 있다.
* 재료
레몬즙 1 큰 술, 물 120mL, 딸기 450g, 설탕 6 작은 술
* 만드는 법
1. 딸기는 잘 씻은 후 꼭지를 제거한다.
2. 블렌더 컨테이너에 레몬즙, 물, 딸기, 설탕을 차례로 넣어준다.
3. 약 1분 동안 블렌딩해 내용물을 잘 섞어준다.
4. 필요에 따라, 탬퍼로 꼭 눌러가며 내용물을 부드럽게 으깨준다.
딸기와 궁합이 잘 맞는 식재료 중 하나는 요거트다. 특히 3가지 종류의 베리가 들어간다는 뜻의 ‘트리플 베리 스무디’는 딸기, 블루베리, 라즈베리와 함께 저지방 요거트가 더해져 달콤상큼한 맛을 자랑하며, 활성 산소 배출 및 신경통 완화에 도움을 준다.
* 재료
물 120 mL, 저지방 요거트 120mL, 적포도 80g, 딸기 80g, 블루베리 80g, 라즈베리 70g
* 만드는 법
1) 과일은 잘 씻은 후 꼭지를 제거한다.
2) 블렌더 컨테이너에 물, 요거트, 포도, 딸기, 블루베리, 라즈베리를 순서대로 넣어준다.
3) 약 1분 동안 블렌딩해 내용물을 잘 섞어준다.
프리미엄 블렌더 브랜드 바이타믹스는 클렌징 주스, 스무디 외에도 다양한 디톡스 및 건강 레시피를 경험해보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제품이다. 특히 가장 하이엔드 모델인 A3500i에는 5가지의 자동 프로그래밍이 탑재돼 간단한 버튼 조작만으로 비건 푸드, 브런치, 슬로우 푸드, 디저트 등 어렵게 느껴지던 식단을 쉽고 간편하게 완성시킬 수 있다.
A3500i에는 국내 출시된 바이타믹스 제품 중 유일하게 터치 인터페이스가 적용돼 터치 조작이 가능하며, 블렌딩 시간 설정이 가능한 디지털 타이머를 통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더했다. 10단계 속도 조절 및 분쇄와 다지기에 적합한 펄스(순간 동작) 기능을 탑재해 신선한 재료의 껍질과 씨앗을 한 번에 갈아주어 평소 섭취하기 힘든 영양소를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으며, 자동 세척 기능을 탑재해 요리가 끝난 후 뒷정리 스트레스에서도 자유로울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저작권자ⓒ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