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버섯은 여러 가지 무기질과 단백질이 풍부한 고단백 저칼로리 건강식품
버섯류는 식이섬유나, 철, 아연, 비타민 등 여러 가지 무기질과 단백질이 풍부한 고단백 저칼로리 건강식품으로 주변에서 손 쉽게 구매해서 먹을 수 있는 값싸고 영양 높은 먹거리이다. 버섯은 주로 40% 가까이 식이섬유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는 장내의 유해물이나 노폐물, 발암 물질 등을 배설시키고, 혈액을 정화시키며,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고, 항암효과를 가지고 있다. 더불어 체내 생리활성 물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건강을 증진시키고, 면역력을 높여 외부의 감염이나 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다.
* 재료
느타리 150g, 소고기 40g, 청피망 1/2ea, 플로라 1과1/2TS
* 만드는 법
1. 느타리버섯을 찢어서 끓는 물에 살짝 데쳐 물기를 제거하고 양념한다.
(느타리양념 : 소금 1ts, 다진파1TS, 다진마늘 1/2TS, 참기름1ts, 깨소금 1ts)
2. 소고기 채(5X.0.5cm)를 썰어서 양념하여 볶아준다.
(소고기양념 : 간장1/2ts, 설탕1/4ts, 다진파1/2TS, 다진마늘 1/4TS, 참기름 1ts, 깨소금 1ts,
후추가루 약간)
3. 달군 팬에 플로라를 1/2TS 넣고 5X0.5cm 크기로 썬 청피망을 살짝 볶아준다.
4. 달군 팬에 플로라를 1TS 넣고 볶은 피망, 소고기, 양념한 느타리를 넣어 볶은 후 깨소금과 참기름을
넣어 마무리 해준다.
* 플로라 버터 스프레드
꽃씨에서 추출한 오일 스프레드로 트랜스팻 0%, 인공색소, 인공향료 0%의 깨끗한 영양 제공하며, 식물성 필수 지방산과 6가지 비타민(오메가3+6·비타민 A·D·E·B6·B9·B12)로 균형 잡힌 영양을 제공한다. 가공 버터를 능가하는 높은 발연점과 부드럽게 발라지는 스프레드로 함께 하는 식재료 본연의 맛을 배가시키는 깔끔한 풍미를 자랑한다. 또한, 버터 풍미를 내면서 잘 타지 않는 특유의 장점이 있어 가열을 하는 육류용 조리용 음식이나. 생선을 굽거나 야채를 볶을 때 쉽게 타지 않아 탁월한 효과가 있으며, 샌드위치나 스콘류 등 건조한 빵에 촉촉함과 건강한 풍미를 원할 때, 냉장온도에서도 부드럽게 발라져 마법의 스프레드로 안성맞춤이다.
- 평택 꽃다온 대표
- 대구가톨릭대학교 식품외식산업학과 박사과정 재학 중
- 원광대학교 동양학대학원 예문화와 다도학과 석사 졸업
- 중앙대학교 식생활학과 졸업
[저작권자ⓒ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