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에 급히 겉옷만 챙겨 입고 대피했던 주민들은 거센 화마로 오랜 시간 쓸고 닦으며 살아온 집과 살림살이를 비롯해 가족들과 남겼던 사진들과 기록들이 모두 불에 타버렸다. 그나마 다치지 않고 무사히 집을 빠져나올 수 있었던 건 마을 이장들 덕분이었다. 재빨리 주민들을 대피시킨 이들은 그날의 영웅이자, 유일한 버팀목이었다.
최형진 셰프는 싱가폴 세계 요리대회에서 금메달을 석권했으며 한국식 중식과 최근 주목받는 본토 중식의 스타일을 융합해 기존에는 없던 새로운 중식 트렌드를 구축해 나가며 잠실에 본인의 이름을 건 중국가정식 진지아(軫的家)와 충무로에 세컨브랜드 진더미엔(軫的麵)을 운영하고 있다.
* 재료
한우 아롱사태, 대파, 양파, 생강, 팔각, 간장, 청주, 설탕, 후추, 팽이버섯, 부추
* 만드는 법
1. 아롱사태는 대파·생강·양파·간장·설탕·팔각·청주·후추 등을 함께 넣은 육수에 2시간 이상 삶아준다.
2. 사태 고기가 부드러워졌으면 건져서 편으로 얇게 썰어준다.
3. 전골 냄비에 부추와 팽이버섯을 깔고 편으로 썬 수육을 얹고, 고기 육수를 부어 끓여가며 먹는다.
4. 간장 겨자소스를 만들어 함께 곁들인다.
안심 탕수육
* 재료
한우 안심, 파인애플, 귤, 레몬, 식초, 간장, 설탕, 튀김전분
* 만드는 법
1. 안심은 손가락 모양으로 썰어 소금·후추로 밑간을 해주고, 과일류는 한입 크기로 썰어 준비한다.
2. 소고기는 튀김 반죽에 버무리고 180도의 식용유에 바삭하게 두 번 튀겨 접시 위에 얹는다.
3. 파인애플·귤·레몬 등 과일을 이용해서 새콤달콤한 과일맛 탕수육 소스를 만든다.
4. 소스가 잘 끓었으면 전분물로 농도를 잡고 접시 위에 올린 소고기 탕수육 위에 과일맛 탕수 소스를 끼얹어
완성한다.
갈비살 찹스테이크
* 재료
한우 갈비살, 마늘, 대파, 청피망, 홍피망, 양파, 참기름
- 소스 : 물1과1/2큰술, 간장1/2큰술, 설탕1큰술, 굴소스 1작은술, 치킨파우더1/2작은술,
버터, 흑후추 약간
* 만드는 법
1. 갈비살은 한입 크기로 썬 후. 마리네이드 숙성하여 뜨거운 기름에 한번 익혀 놓는다.
마리네이드하면 고기 육즙은 빠지지 않게 코팅이 되고 더욱 부드럽게 즐길 수 있다.
한우 차돌 짬뽕
* 재료
한우 차돌박이, 고춧가루, 오징어, 낙지, 배추, 양파, 대파, 다진마늘, 다진생강, 호박, 목이버섯, 세송이버섯, 소금, 후추, 참기름, 간장
* 만드는 법
1. 모든 채소와 해물은 먹기좋게 한 입 크기로 썰어준다.
2. 차돌박이는 팬에 먼저 볶아 기름을 내서 다진마늘·생강·대파을 넣고 향을 내준 후, 채썬 채소류와 해물도 넣고
고추가루와 함께 잘 볶아준다.
3. 육수를 넣고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해서 차돌 짬뽕탕을 만든다
4. 그릇에 밥을 담고 완성된 3의 차돌 짬뽕탕을 담아 완성한다.
* 재료
한우 홍두깨, 참기름, 소금
[저작권자ⓒ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