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에선 살생을 금하는 만큼 동일한 식습관을 실천한다. 채식을 하는 이들은 각종 성인병에 걸린 확률이 낮아지고, 적정 체중을 유지하며 비만을 막을 수 있다. 더불어 아토피와 같은 피부질환을 줄이며 긍정적인 효과가 있다. 이에 따라 ‘부처님 오신 날’을 맞아 채식 레시피를 준비하였다. 건강에 이롭지 않은 식습관을 가진 현대인들에 하루쯤 채소로 이루어진 식단으로 배를 채우기를 제안한다.
비건 월남쌈
월남쌈은 베트남 전통 음식으로, 신선한 채소와 새콤한 소스를 함께 먹는 건강한 요리이다. 이 음식은 다양한 재료를 활용하여 개인의 취향에 맞게 조합할 수 있어 많은 이들에게 인기가 있다. 가볍고 상큼한 맛으로 유명하며, 기호에 맞는 재료와 소스로 취향에 맞게 즐길 수 있다. 앞서 언급했듯이, 다양한 채소와 신선한 재료로 영양가를 골고루 섭취할 수 있다.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 등 영양을 보충하고, 소화력 향상과 항산화 작용에도 도움을 주어 건강식으로도 많이 즐겨진다. 좋아하는 채소들을 한데 모아 건강한 식사를 만나보자.
* 재료
메인 재료 : 라이스페이퍼 9장, 방울토마토 4개, 오이 1개, 적양배추 1개, 적·황파프리카 1개, 무순 20g
소스 재료 : 이금기 중화 두반장 1큰술, 다진 파인애플 2큰술, 송송 썬 청양고추 1큰술, 다진 마늘 1큰술, 다진 고수 3큰술, 라임주스 5큰술, 올리고당 3큰술
* 만드는 법
1. 무순을 제외한 모든 월남쌈 재료들은 채 썰어 준비한다.
2. 물에 불린 라이스페이퍼 위에 월남쌈 재료들을 취향껏 올려 돌돌 말아준다.
3. 볼에 이금기 중화 두반장과 나머지 소스 재료를 넣고 섞어준다.
4. 그릇 위에 월남쌈을 옮겨 담고 이금기 중화 두반장으로 만든 소스를 곁들여 ‘비건 월남쌈’을 완성한다.
[저작권자ⓒ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