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남 4녀의 장녀로 태어나 평생을 가족들과 남매들을 위해 애쓰셨다는 어머니 황보영주 씨. 형제들을 챙기고 6남매를 키우면서 늘 북적북적하게 지내 오셨지만, 자식들을 출가시키고 남편을 23년 전 떠나보낸 뒤로 일상은 늘 적적하기만 하다고 전한다.
이제는 눈도 침침해지고, 바느질도 어려워져 할일 없이 하루를 보내신다는 어머니. 우진 씨는 단조로운 어머니 일상을 즐거움으로 채워드리고 싶지만, 일 때문에 어머니를 자주 챙기지 못해 죄송한 마음이 항상 그리움과 함께 가슴에 새겨져 있었다.
막내이모에게 감사를 전하고 싶어 더욱 간절한 마음으로 사연을 쓰게 되었다는 우진 씨. 바빠서 직접 찾아뵙진 못하지만, 셰프의 도움을 받아 두 분이 좋아하시는 음식을 한상 가득 선물로 어머니에 대한 고마움과 사랑에 조금이나마 보답해드리고 싶다고 사연을 전했다.
* 재료
건해삼, 아스파라거스, 새우살, 대파, 다진마늘, 간장, xo소스, 굴소스, 참기름
* 만드는 법
1. 건해삼을 3차례에 걸쳐 끓는물에 삶아 먹기좋은 식감이 될 때까지 불린다.
2. 아스파라거스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볶아 접시에 담는다.
3. 알새우는 곱게 다져서 잘 불려진 해삼 안에 넣고 찜통에 10분간 쪄서
아스파라거스 위에 얹는다.
4. 팬에 기름을 두르고 대파와 다진마늘을 넣고 볶아주고, 육수와 xo소스, 간장, 굴소스로
간을 맞춰 전분물로 농도를 잡아 소스를 만들어 통해삼 위에 부어 완성한다.
* 재료
전복, 등갈비, 팔각, 계피, 건고추, 화자오, 표고버섯, 홍고추, 생강, 대파, 간장, 설탕
* 만드는 법
1. 등갈비는 끓는 물에 한번 끓여 불순물을 제거하고 전복은 솔로 깨끗하게 씻어준다.
2. 간장, 설탕, 팔각, 화자오, 계피, 대파, 생강 등을 넣고 간장조림 소스를 만들어
1의 손질된 등갈비와 전복을 넣고 2시간 동안 졸여 완성한다.
3. 전복과 버섯류는 식감을 위해 등갈비를 먼저 한시간 정도 조린 후에 넣어주면 좋다.
* 재료
전복, 불린쌀, 버섯류, 간장, 참기름, 다진마늘
* 만드는 법
1. 쌀은 30분정도 물에 불려놓는다.
2. 전복은 솔로 깨끗이 씻어주고 전복입은 제거하여 내장과 살을 따로 분리한다.
(전복살은 수저를 이용하면 껍질에서 쉽게 분리해 낼 수 있다)
3. 냄비에 참기름을 두르고 다진마늘을 넣고 볶다가 전복 내장과 불린 쌀을 다함께 볶아준다.
4. 밥물을 잡아주고 그 위에 전복과 표고 목이 팽이 느타리 등 버섯류 등을 올리고 밥을 지어
완성한다.
수갈비
* 재료
등갈비, 고구마, 튀김반죽, 케찹, 설탕, 식초, 레몬즙
* 만드는 법
1. 부드럽게 삶은 등갈비에 튀김반죽을 묻혀 180도의 기름에 튀겨 놓는다.
2. 고구마도 껍질을 벗겨 한입 크기로 썰어 노릇노릇 해질때까지 튀겨준다.
3. 케찹, 설탕, 식초, 레몬 등을 가지고 새콤 달콤한 탕수 소스를 만들어 잘 튀겨진 등갈비와
고구마를 함께 버무려 완성한다.
[저작권자ⓒ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