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ook&Chef = 오요리 기자] 농촌진흥청(청장 이승돈)은 오는 8월 18일부터 9월 19일까지 제5회 양봉요리 경연대회 예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대회는 국산 양봉산물을 국민에게 알리고,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양봉산물을 활용한 간편하고 쉽게 즐길 수 있는 한 입 거리 요리'를 주제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벌꿀, 로열젤리, 화분, 프로폴리스, 밀랍, 수벌 번데기 등 다양한 양봉산물을 활용하여 창의적이고 맛있는 요리를 개발해야 한다. 참가 신청은 양봉요리 경연대회 공식 웹사이트(honeydaycook.co.kr)에서 가능하다.
1차 서면 심사를 통해 본선 진출팀을 선정하며, 본선은 10월 25일 대전과학기술대학교에서 현장 경연으로 치러질 예정이다. 대회 후 총 10팀이 선정되며, 대상 수상팀에는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표창과 함께 100만 원 상당의 상품권 및 양봉산물 등의 부상이 수여된다. 최우수상, 우수상, 특별상 수상자들 역시 다양한 부상과 함께 상장을 수여받는다.
농촌진흥청의 한상미 양봉과 과장은 "이번 경연대회는 국민들이 양봉산물을 더 쉽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는 자리"라며, "국민 누구나 집에서 쉽게 따라 만들 수 있는 창의적이고 맛있는 요리를 발굴하는 데 중점을 두고 심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대회에서 수상한 요리들은 양봉산물 소비 확대와 소비자 인식 제고를 위한 홍보에 적극 활용될 계획이다.
[저작권자ⓒ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