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ademy News / 송곡관광고등학교 교장과 함께하는 마크로비오틱 쿠킹클래스 진행
신종삼
cooknchefnews@naver.com | 2021-11-16 20:04:10
- 마크로비오틱이란 동양의 자연사상과 음양원리에 뿌리를 두고 있는 식생활법
[Cook&Chef 신종삼 기자] 송곡관광고등학교는 마크로비오틱 준식학사 자격을 수료한 '조이경' 교장이 직접 마크로비오틱에 대한 반상 메뉴를 주제로 수업을 진행하였다. 마크로비오틱이란 동양의 자연사상과 음양원리에 뿌리를 두고 있는 식생활법을 뜻하며 비건, 장수식, 자연식 식이요법이라고도 말한다.
'조이경' 교장은 우메보시를 곁들인 현미톳밥, 토마토 된장 수프, 콩크로켓, 유부 채소말이, 아스파라거스 두부무침, 무말랭이 조림으로 자연식 식이요법의 메뉴로 선보였다. 앞으로 학교, 학생 및 교사를 대상으로 다양한 진로체험 및 쿠킹클래스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
- 1[2025 한식 컨퍼런스] 송미령 농식품부 장관, "한식의 도약은 K-컬처의 도약... 채소 발효 문화 재조명할 때"
- 2[2025 한식 컨퍼런스] 페란 아드리아 강연 전문: "미식의 창조적 도약"
- 3[2025 한식 컨퍼런스] 페란 아드리아, "'분자요리'는 없다... 창의성은 뇌의 작동과 요리의 '게놈'을 아는 것"
- 4[2025 한식 컨퍼런스] 호세 아빌레즈, "새로운 미식 혁명은 이미 시작됐다... 주역은 '신세대'"
- 5[2025 한식 컨퍼런스] 페란 아드리아 강연 전문: "미식의 미래를 설계하다"
- 6[2025 한식 컨퍼런스] 페란 아드리아, "미식의 미래, 요리학교 아닌 '대학' 교육에 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