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곡관광고등학교 조리과학과 / ‘남대현’ 조리명장과 함께하는 명장공방 프로그램 진행

신종삼

cooknchefnews@naver.com | 2021-11-16 19:50:55

- 명장공방 프로그램은 명장 및 숙련기술인을 통해 취업 마인드 제고를 위한 진로멘토링 특강
- 명장공방 정규수업, 명장 푸드트럭 행사, 기능향상반, 미술랭 쉐프의 디저트 특강으로 운영

[Cook&Chef 신종삼 기자]송곡관광고등학교 조리과학과는 대한민국 조리 13호 ‘남대현’ 명장과 함께 하는 ‘명장공방’ 프로그램이 진행했다. 명장공방 프로그램은 명장 및 숙련기술인을 통해 취업 마인드 제고를 위한 진로멘토링 특강으로 명장공방 정규수업, 명장 푸드트럭 행사, 기능향상반, 미술랭 쉐프의 디저트 특강으로 운영되었다.

 

취업으로 많은 고민을 하고 있는 조리과학과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진로 멘토링’ 특강에서 ‘남대현’ 명장은 34년간 재직하셨던 롯데호텔의 총주방장의 스토리를 담아 학생들에게 진심 어린 조언을 전했다.

‘명장공방’ 정규 수업으로는 조리과학과 학생들이 참여하였으며 나 명장님이 롯데 시그니엘의 미슐랭 1스타 ‘피에르 가니에르’의 업장 레시피의 실제 판매했던 메뉴로 수업이 진행되었다. 이어 진행된 명장 푸드트럭 행사는 남대현 명장님의 스페셜 3종 스프레드 레시피를 학생들이 전수받아 직접 학생들이 제품을 제작하고 라벨링하여 인근 중학교 학생들에게 나누어 주는 행사로 진행되었다.

‘기능향상’반은 조리 관련 대회 출전 동아리로 숙련기술인과 함께 조리에 대한 심화적인 기능, 지식 등을 향상시키는 목적을 두고 있다. 올해 수상으로는 ‘서울 및 경기 지방기능경기대회’, ‘2021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 경연대회’의 기관장상(최우수상), 금상2팀, 은상1팀, 명문 스위스 조리학교의 ‘2021 쿡앤배틀 글로벌 영쉐프 요리대회’의 국내 89명 중 3등, 5등 수상 및 수상 최다 학교 선정, 대전MBC와 조리 명문 우송대학교의 주관 ‘Korea Wi Contest’의 장려상 2팀 수상 등 화려한 수상 실적이 이어져 왔다.

마지막으로 미슐랭 2스타 레스토랑의 조민준 셰프의 디저트 특강으로 학생들은 미슐랭 레스토랑에서 판매되고 있는 메뉴로 실습을 하였으며 평소 조리기능사 자격증 품목 이외의 심화적인 조리 기술 및 기물 사용법을 익혔다.

명장공방 프로그램은 올해부터 진행되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조리과학과 학생들에게 조리에 대한 다양한 시각을 넓히는데에 중점을 두고 실질적인 조리 기술을 함양하도록 목표를 두고 있다.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