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강은진 mbn단막극 "동행" 으로 안방극장 복귀
신종삼
cooknchefnews@naver.com | 2020-05-07 23:40:27
“우린 늘 누군가를 통해 성장하는 것 같다. 낯설음이 설렘과 불안을 동반하기도 하고, 살아가는 동안 늘 편견에 부딪치기도 한다. 설명하지 않으면, 표현하지 않으면 모른다. 하지만 그렇다고 일일이 우리 자신을 증명하면서 살아가진 않는다. 낯설음이 관계 맺음을 통해 어떤 성장통을 겪으면서 변화하고 스며드는지 드라마 속 수지로 인해 더 애틋하게 느낄 수 있었다.” 라며 캐릭터에 대한 애정을 여과 없이 드러냈다.
강은진은 2부작 특집드라마 ‘동행’ 의 첫 방송을 앞두고, "자극적인 것들이 넘쳐나는 이 시대에 어릴 적 외할머니 댁에서 느낀 그 정서가 대본에서 고스란히 전해졌다. 외할머니와 쑥 캐러 다녔던 들판, 소 울음소리, 아궁이에 앉아 장작불을 지폈던 일 등 왜인지 모르지만 그런 순간들이 생각났다“ 라며 동행 출연 이유에 대해 밝혔다. 그는 또한 “평소 존경해왔던 고두심 선생님과 함께 호흡할 수 있어 더욱 행복한 시간이었다. 이런 따뜻한 작품을 만나 감사하다” 고 전했다.
끝으로 강은진은 “연기를 한다는 건 내가 누구인가를 찾아가는 과정이라고 생각한다. 정답이 없고 갈수록 어렵고 맞는지도 모르겠고 어쩌면 죽을 때까지 고민하고 발견해 가는 일일 것이다. 매 작품마다 캐릭터마다 ‘내가 그 인물에 가까이 다가갈 수 있을까’ 가 두렵고 떨린다는 고두심 선생님의 말씀이 위로가 됐다. ‘아, 나만 그런 게 아니구나. 수십 년을 하신 선생님도 그러신데 나는 아직 멀었구나. 당연한 거구나’ 싶었다. 완벽하지 않은 내가 관계 맺음을 통해 성장하듯이, 여러 가지로 힘든 이 시기에 사랑으로 위로가 되고 희망을 전하는 따뜻한 드라마가 됐으면 좋겠다" 는 진정성 있는 마음을 전했다.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
- 1한화호텔앤드리조트, 온천·사우나 결합한 ‘리얼 힐링 트립’ 패키지 출시 “설 연휴 피로, 뜨끈한 사우나와 리캉스로 풀어요”
- 2밸런타인데이 겨냥한 스타벅스, '붉은 로즈 초콜릿' 달콤한 신메뉴
- 3노티드, ‘두바이 도넛’ 흥행 잇는다… 신메뉴 2종 추가 출시
- 4[미슐랭 스토리] 밥도둑 ‘간장게장’, 이렇게 세련됐다고? 게방식당의 색다른 게장정식
- 5페어필드 바이 메리어트 부산 송도 비치, 2월 미식 대축제 진행 “오션뷰와 즐기는 설 뷔페 & 두바이 쫀득쿠키”
- 6그랜드 머큐어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 강남 패밀리아, 식탁 위에 피어나는 봄 ‘BLOOMING Spring’ F&B 프로모션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