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리스타전문학교 한호전 / 특강·세미나 진행으로 전문성 있는 바리스타 양성

신성식

cooknchefnews@naver.com | 2020-04-20 19:49:45

- 한호전은 학생들에게 다양한 특강과 세미나를 제공
- KTBC 챔피언 바리스타인 한준섭 바리스타와 함께 하는 대회 준비 특강을 실시

[Cook&Chef 신성식 기자] 최근 취업의 흐름이 단순한 학력이나 학교 간판이 아닌, 취업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전문성을 갖추었느냐가 중요한 쪽으로 흘러가고 있다. 이러한 흐름에 맞추어 각 대학교들도 학생들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것들을 학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흐름에 맞추어 바리스타학교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 바리스타과 과정에서는 학생들에게 여러 특강과 세미나를 통해 학생들의 전문성을 강화시키고 있어 화제이다.

국내 바리스타대학교 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한호전은 학생들에게 다양한 특강과 세미나를 제공하고 있다. 와인소믈리에학과 과정에서 100년 전통의 리큐르 업체인 ‘마리브리자드’와 함께 식음료 세미나를 개최하였던 한호전은, 이번에는 커피바리스타학과 과정 학생들을 위해 KTBC 챔피언 바리스타인 한준섭 바리스타와 함께 하는 대회 준비 특강을 실시하였다.

이번 특강들은 현재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아직 대면 수업이 진행되고 있지 않아, 온라인을 통해 라이브 특강으로 열렸다. 학생들은 라이브 특강에 참여하여 보다 손쉽게 질문을 하고, 특강 진행자들도 즉각적으로 소통하며 특강을 진행하였다.

바리스타대학 한호전 조재덕 교수는 “개강 연기로 인해 학교에 오지 못 하고 있는 학생들을 위해 이러한 온라인 특강을 준비하여 학생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라며 “학생들이 대면 수업을 시작하게 되면, 특강보다 더 재미있고 유익한 수업과 특강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모두 대면 수업때 즐거운 모습으로 만났으면 합니다.”라며 특강과 세미나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바리스타학교 한호전은 탄탄한 교내 커리큘럼 외에도 이와 같은 많은 특강 및 세미나를 통해 학생들의 실력을 더욱 높이고 있다. 국내의 다양한 업체들과 MOU(업무협약)을 통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특강을 진행하고 있으며, 마리브리자드 이외에도 최근에 협약이 된 레뱅드매일과도 설명회 및 세미나가 계획되어 있다. 물론 이외에도 많은 커피, 와인, 칵테일 특강을 실시하여 학생들을 현장 능력이 있는 전문가로 성장시키고 있다.

한호전은 현재 커피바리스타학과 과정 이외의 교내 전 과정에 대해 2021학번 모집을 실시하고 있다. 원서 지원은 한호전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