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호전 요리학교 / 2019학년도 신입생 모집 : 한호전 호텔조리과, 호텔외식조리학과 선호도 상승
마종수 기자
majo4545@daum.net | 2018-09-17 18:17:19
- 한호전 전국 최대 규모의 호텔조리학과 신입생 총 480명 선발
글로벌 명문 요리학교로 도약하는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 이사장 육광심)가 오는 21일까지 2019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진행한다.
writer _마종수 기자
한호전 요리학교 / 2019학년도 신입생 모집
한호전 호텔조리과, 호텔외식조리학과 선호도 상승
한호전 입학처 관계자는 최근 셰프를 꿈꾸는 학생들이 늘어나고 교육부에서 발표한 ‘2018 대학 역량진단 평가’에서 호텔조리과, 호텔외식조리학과 전공이 몰려있는 지방 전문대학들의 부실대학 선정결과가 겹쳐지면서 점차 많은 수험생들이 수시지원에 전략으로 학위 취득이 가능한 요리학교 호텔조리학과를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호텔조리학과 대학의 대안으로 가장 주목받는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사장 육광심, 이하 한호전)는 “대학 호텔조리학과와 동일하게 4년제 및 2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고 대학의 이론위주 교육과정이 아닌 실무실습 위주의 교육과정과 실습환경을 갖춘 요리학교로서 중식의 대가 이연복, 정지선, 일식마스터 정호영 등 스타셰프를 교수진으로 임용해 수준 높은 요리교육을 진행하고 있다보니 많은 호텔조리학과 지원자들의 환영을 받고 있는 상황.”이라며 “특히 대학보다 높은 취업률을 보이고 내신성적 및 수능성적 반영 없이 입학사정관제 면접전형으로 학생을 선발하고 있어 호텔조리학과 진학을 꿈꾸는 수험생들의 지원이 작년보다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학교 입학관계자는 전했다.
한호전 요리학교는 2019학년도 신입생 모집에서 2년제 전문학사 학위를 취득하는 호텔조리과정 240명, 4년제 학사를 취득하는 4년제호텔조리학과 160명, 국내 최초로 중국 제남대학교 호텔조리학과와 편입이 연계되어있는 2년제 국제중식조리과정 80명으로 전국 최대 규모의 조리학과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한편 2·4년제호텔조리학과 및 조리학과 대학들의 평균적인 신입생 장학제도보다 다양한 장학제도를 구성해 관심을 모으는 한호전은 특히 전공우수자 장학금으로 조리기능사를 3개 이상 취득하거나 조리산업기사 1개 이상 취득에 따라 1학기 200만원의 장학금 혜택을 진행하며 대학 국가장학금 제도와 같이 요리전문학교 중 처음으로 기초생활 수급자, 한부모 가정, 차상위 대상자, 다자녀 학생들을 위한 장학제도도 마련했다.
국내 최대 규모의 호텔조리학과전문학교로서 많은 지방권 학생들을 위해 설립한 특급호텔 생활관은 한호전 본교 바로 옆에 위치해 등교까지 1분 미만의 시간이 소요된다. 또한 남녀가 구분된 2개의 동으로 약 400여명의 학생이 생활할 수 있으며 생활관은 지하1층은 주차장, 지상 1층은 체육시설, 독서실 등 근린생활시설들이 마련되어 있고 생활관 관리인이 24시간 상주하여 시설 및 학생들의 안전을 책임진다고 학교 측은 밝혔다.
한호전에는 2년제호텔조리학과 과정을 비롯해 4년제호텔조리학과 과정, 호텔바리스타소믈리에 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호텔관광경학과 과정, 호텔카지노딜러 과정, 항공운항학과 과정 등의 다양한 전공이 존재하며 자세한 사항 및 입학관련 정보는 호텔조리학과전문학교 한호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Cook&Chef 마종수 기자]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