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호전 커피바리스타학과 과정 / 차별화된 커리큘럼으로 신입생 모집 맞이

조용수 기자

philos56@naver.com | 2020-01-10 14:30:46

- 타 학교와 차별화된 커리큘럼을 통해 전문 바리스타를 양성
- 전문성 강화를 위해 커리큘럼의 70% 이상을 실습수업으로 진행

[Cook&Chef 조용수 기자] 최근 식음료 문화의 성장으로 커피, 와인, 칵테일, 차 등 식음료 전반에 대한 교육을 통해 식음료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는 바리스타전문학교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학생과 학부모들이 많이 있다. 이러한 가운데, 타 학교와 차별화된 커리큘럼을 통해 전문 바리스타를 양성하고 있는 바리스타학교가 있어 화제이다. 경기도 안산에 위치한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 바리스타&와인소믈리에학과 과정이다.

국내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자랑하고 있는 한호전 바리스타과 과정은 현재 학생들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커리큘럼의 70% 이상을 실습수업으로 진행하고 있는 학교이다. 한호전은 타 바리스타대학과는 차별화된 커리큘럼을 자랑하고 있는데, 커피 7대 영역, 와인 4대 영역, 칵테일 3대 영역을 통해 학생들을 교육하고 있으며, 각 영역별 교수제와 전용 실습실을 갖추고 있어 재학생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한호전 내부에 갖추어진 로스팅 전용 실습실은, 학생들이 로스팅을 직접 하면서 배전의 전반적인 것들을 직접 경험하며 배울 수 있고, 블랜딩도 직접 진행하여 한호전 바리스타학과만의 원두를 만들고 있다. 그리고 이 원두는 학생들이 직접 판매실습을 하고있는 ‘커피나무카페’에서 사용되고 있다. 커피나무 카페는 한호전 바리스타학과 학생들이 직접 만든 커피를 판매·실습하고 있는 곳이다. 이 곳은 학생들이 직접 로스팅한 원두로 핸드드립을 한 커피를 판매하고 있는데, 일반 카페와는 다른 핸드드립 커피의 맛에 좋은 반응을 얻어내고 있다.

한호전 커피바리스타과 학과장 김영은 교수는 “본 교의 커리큘럼은 국내 어디에 내놓아도 손색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국내 최고의 바리스타학과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학생들을 교육하고 있으니, 신입생들을 환영하는 마음으로 기다리고 있겠습니다.”라며 학생 교육에 대한 목표를 밝혔다.

현재 한호전은 커피바리스타학과 과정과 와인소믈리에학과 과정 이외에도 제과제빵과 과정, 뷰티학과 과정, 호텔조리과 과정, 항공운항과 과정, 호텔카지노과 과정, 관광경영학과 과정 등 교내 전 과정에 대한 2020학번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한호전 원서 접수는 학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