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호전 제과제빵학과 과정 7대 특성화 교육 중심 글로벌 예비 파티쉐 양성
김형종
fallart@hanmail.net | 2018-06-03 14:20:44
제과제빵학교로 유명한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한호전) 제과제빵과 과정에서 글로벌한 예비 파티쉐를 양성하 기 위해 7대 특성화 교육 프로그램 과 한호전만의 새로운 교육법 GCD교육중심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Academy News
한호전 제과제빵학과 과정
7대 특성화 교육 중심 글로벌 예비 파티쉐 양성
[Cook&Chef Bakery News 김형종 기자] 국내 제과제빵 시장이 확대되고 전문가 진로를 택하는 학생들이 증가하면서 전문직 취업에 있어 실무 능력에 대한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어, 한호전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에서는 7대 특성화 수준별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제과제빵 실습은 물론, 마지팬공예, 설탕공예, 슈가크래프트, 쇼콜라티에, 프랑스전통베 이커리, 디저트, 케익데코레이션 등 관련 수업과 체계적인 현장 실습을 통해 인재를 양성하고 실습과목 비중이 무려 7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또한 한호전만의 교육법 GCD 강의를 새롭게 도입하여 학생 스스로 학습계획을 수립하고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자기 능동적 학습법으로 창의적 융합형 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을 펼치고 있다. GCD교육법은 (Get up!, Cheer up! Dream up!) 약어로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이론 수업방식이 아닌 다양한 호텔제과제빵과 과정 교육 및 학과 활동 등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직접 찾아가고 생각하는 새로운 교육을 학생들에게 지도하고 전문적인 역량을 갖출 수 있다“ 고 설명한다.
제과제빵학과 과정 김효정 학생은 “새롭게 도입된 GCD 교육법으로 인해 학과 친구들과 함께 수업을 듣다보니 스스 로 조금씩 성장해나가는 모습을 볼 수 있어 만족하고 있다"며 "한번 더 생각하고 미리 학생들이 스스로 답을 찾아내는 모습을 통해 앞으로 제과제빵 수업에 꼭 필요한 교육인 것 같다” 고 말했다.
한편 한호전 제과제빵학과전문학교는 뛰어난 실습환경과 수준 높은 교육으로 주목받는 호텔제과제빵과 과정 외 전 과정에 대해 2019학년도 신입생 예비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내신 성적 및 수능성적 반영 없이 입학사정관제 면접 전형으로 학생을 선발하며 제과제빵의 대한 열정과 꿈이 있는 사람 누구나 제한 없이 지원이 가능하다. 지원과 관련한 자세한 입시요강 및 모집정원, 커리큘럼 등 학사 전반에 대해서는 한호전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원서접수도 가능하다.
여기에 한호전 제과제빵과과정 학생들은 제과제빵자격증(호텔디저트실무,케익디자이너,초콜릿마스터)도 한 학기 중에 취득할 수 있는 기회도 자연스럽게 주어지며, 방학 중에는 산학실습도 연계하여 그 동안 배운 학습내용을 현장에서 실력 발휘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지고 있다. 여기에 학교에서는 재학생들을 위해 다양한 베이커리 제과제빵 관련 참가를 권장하고 있으며, 대회와 관련된 교육까지 학교에서 지도한 결과 참가 학생들이 많은 수상까지 이루어져 재학생들의 스펙을 높여 졸업 후 제과 제빵취업의 있어 용이하게 작용하고 있다.
더불어 한호전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학생들은 설탕공예, 초콜릿공예, 호텔 디저트 까지 단계별 특성화 교육을 통해 다양한 기법들을 배우고 예술적 감각을 더해 아름다운 작품으로 만드는 것은 물론 자신만의 창조적이고 새로운 디저트를 만드는 능력 또한 배양 받을 수 있다.
여기에 한호전 학생들은 다른 교육기관과 달리 전국에서 가장 많은 7인의 제과기능장 교수들을 보유하여 각 제과기능장 교수들마다 자신들만 독특한 교육 커리큘럼으로 제과제빵 수업을 진행하여 현장의 필요한 노하우 까지 집중적으로 교육하고 있다.
한호전은 항공과 과정, 호텔조리학과 과정, 관광학과 과정, 바리스타학과 과정, 카지노학교 과정을 비롯 한 전 학과의 2019학년도 신입생 예비모집을 위한 원서접수를 진행하고 있으며, 한호전 홈페이지에서 접수가 가능하다.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