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다른 호텔리어 인재 양성 호텔경영학과 2021학년도 신입생 선발

이은희

cooknchefnews@naver.com | 2020-04-14 10:50:33

- 입학사정관제로 2021학년도 신입생 선발을 진행 중
- 체계적으로 구성된 수업을 통해 호텔현장에 투입되어도 손색 없을 만큼의 인재로

[Cook&Chef 이은희 기자] 환대산업을 맞이하여 호텔관광서비스가 주목받음과 동시에 호텔리어 직업에 대한 인기도 높아지고 있다. 직업의 이상향이라고 꼽힐 만큼 호텔리어는 남녀노소 불문을 가리지 않고 선호하는 직업이다. 호텔관광서비스직종에 근무하기 위해서는 호텔경영학과, 관광경영학과 등 유사한 전공을 배우는 것이 현장을 이해하는데 더욱 유리하다. 이에 따라 국내를 대표하는 호텔학교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가 2021학년도 신입생 선발을 진행 중에 있다고 전했다.

호텔리어의 바른 성품과 전문 서비스매너를 갖춘 인재를 양성하는 호텔학교 한호전은 입학사정관제로 2021학년도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입학사정관제란 교육기관에서 입학 업무를 담당하는 입학사정관이 학생을 성적, 즉 내신 및 수능으로 평가하는 것이 아닌 학생의 발전가능성 및 개인역량과 인성 등을 판단하게 된다.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및 고등학교 졸업이상의 학력을 갖춘 자는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입학사정관제가 주목받고 있는 이유는 인구감소와 함께 학력인구 감소로 부실대학이 증가하고 있어, 대학진학 및 취업에 대한 불안을 느끼는 예비신입생 및 학부모가 늘어나고 있어 대학의 간판을 따지는 것이 아닌 입학과 동시에 취업설계가 가능하며, 현장 중심형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전문학교가 집중되고 있다.

특히 호텔학교 한호전 호텔경영학과과정은 특급호텔, 여행사, 항공사 등을 포함하여 대통령비서실 서비스 운영 및 지휘감독을 역임했던 김기원 교수가 관광경영학과과정 학생들의 수업을 담당하고 있다. 관광학과과정 학생들은 현장 전문교수진들의 지도하에 호텔경영학과대학과 다르게 이론중심이 아닌 실무교육 기반으로 하여 기초부터 심화 및 응용과정까지 체계적으로 구성된 수업을 통해 호텔현장에 투입되어도 손색 없을 만큼의 인재로 거듭날 수 있다.

또한 호텔관광경영학과과정의 경우 전문적인 호텔리어를 양성하고자 현 특급호텔리어인 현장전문가들이 자문단으로 참여하여 커리큘럼을 구성하였으며 이에 따른 커리큘럼을 현장에서 20년이상 근무한 전직&현직 호텔리어 교수진이 1:1 맞춤 교육으로 지도하고 있다. 또한 호텔관광경영학과과정 학생들은 스펙을 향상 시킬 수 있는 CS리더스관리사, 공인어학자격증, 식음료자격증 (바리스타,소믈리에,조주기능사) 등 실무에 필요한 자격증 교육을 진행하며, 어학부문에서는 공인어학점수를 취득하기 위한 스타초청어학특강, 1:1 화상교육 등 다양한 어학프로그램이 구성되어있다.

한편, 호텔학교 한호전은 호텔관광산업의 전문적인 인재를 양성하는 호텔관광분야의 학교로서 1989년 개교 이래 31년 동안 현장감 있는 실무교육중심으로 지도하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호텔리어우수교육기관에서 호텔서비스분야 인력양성 교육훈련기관중 우수한 성적으로 국내 우수실무교육기관으로 선정된 호텔학교이다. 또한 교육부 및 국가평생교육진흥원 560개 기관평가에서 BEST10 인증교육기관으로 꼽힌 대한민국 대표 호텔학교이다.

인지도와 취업률이 높은 호텔경영학과정은 호텔경영과정(2년제), 호텔항공관광경영과정(4년제) 신입생을 입학사정관제로 진행되고 있으며, 이와 함께 호텔전문학교 한호전에서는 관광경영학과과정 이외에도 호텔카지노딜러학과과정, 항공서비스학과과정, 호텔조리학과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과정, 커피바리스타학과과정, 뷰티학과과정 등 원서접수를 진행하고 있으며 원서접수는 한호전 홈페이지 및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하여 접수가 가능하다.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