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ASM 국제반영구화장학회, '학술심포지움 2019'

조용수 기자

philos56@naver.com | 2019-10-28 09:48:55

- 융복합의 미학을 이야기하다

[Cook&Chef 조용수 기자] 올해로 4회째를 맞는 국제반영구화장 학회 학술심포지엄이 11월3일, 일요일 오전 9시30분 서울 명동로얄호텔 3층에서 개최한다.  

의료인과 미용인, 교수진 그리고 경영인이 함께 모여 전문적인 이론 및 실기를 공동 연구하고 공유하며 반영구화장을 전문 과목으로 양성시키는 학회로써 이번 2019년 학술회는 “융복합을 이야기하다”라는 주제로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4차 산업의 한 주류인 뷰티산업의 분야에서 케이뷰티가 또 다른 혁신의 아이콘으로 거듭나도록 논의하고 화합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특별히 각 대학의 많은 교수진들의 지대한 관심으로 학회를 준비하였다 하며 아울러 해외 현장에서 오랜 경험을 쌓은 미용인들의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가 될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지난 10월10일 이낙연 국무총리 주재로 국정현안점검조정회를 열었고 ‘중소기업 소상공인 규제 혁신방안’ 140건을 확정한 내용 중에 ‘반영구화장 시술자격 확대 안’은 반영구화장 시술을 미용업소 등에서도 가능하도록 한다는 내용을 알리는 의미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오랜 세월 반영구화장의 법제화를 지원했던 IASM 국제반영구화장학회는 이번 학술회에서 각 분야의 전문인들이 함께 이 문제를 논의하는 뜻 깊은 자리를 마련한다.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