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호전 호텔제과제빵학과 / 2020 독일 IKA CULINARY OLYMPICS 참가 PASTRY ARTISTIC 부문 참가자전원 금메달 획득
신종삼
cooknchefnews@naver.com | 2020-03-07 09:47:40
- 호텔제과제빵과 학생 고수민,손준하,성소정,백승연 학생
호텔제과제빵과 학생 고수민,손준하,성소정,백승연 학생은 설탕공예 국가대표이자 한호전 교수로 근무하고있는 김호겸 교수의 지도하에 지난 홍콩,룩셈부르크대회에 이어 이번 2020 독일세계요리올림픽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특히나 이번 한호전 호텔제과제빵학과는 한국팀 중 유일하게 참가자 전원이 금메달을 수상하여 다른 제과제빵대학교와 관련되어 압도적인 실력을 보여주어 수많은 사람들을 놀라게했다.
국가대표 코치이자 한호전 호텔제과제빵학과 김호겸 교수는 “다른 제과제빵대학교에서의 수업과는 차별화되게 매주 진행되는 특강 그리고 르 방디에 프리미엄 클래스라는 특별한 수업을 통해 학생들이 견문을 넓히고 다양한 경험을 할 수가 있다” 며 “학교에서 교육을 받을 때 국내,국제대회 수상 그리고 수많은 자격증 취득을 통해 향수 취업에있어서 가산점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된다”고 말했다.
또한 “매주 다양한 특강 프로그램을 통해 호텔제과제빵학과,호텔외식조리학과,카지노과,관광경영학과,항공서비스학과,커피바리스타과,뷰티학과 학생들의 실력 향상 및 진로적성 탐색, 인성교육 등 학과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진로탐색의 기회와 확실한 진로계획을 세울 수 있는 다양한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호텔제과제빵학과에는 시릴자비아 폴 고댕교수가 석좌교수로 재임중이다 이로인해 학생들은 한국은 물론이고 세계적인 부분의 감각적인 제과제빵스킬과 기술들을 직접 배울수가 있고 글로벌한 경험을 직접 몸으로 경험할 수 있는 아주 좋은 기회를 가지고 있다. 매년 한호전에서 진행되는 프랑스 몬뒤알뒤팡 국가대표선발전도 진행되고있어 세계적인 명성의 제과제빵사를 꿈꾸는 학생들에게는 쉽게 접할 수 없는 국제적인 대회참가와 국가대표라는 타이틀을 획득할 수 있다.
한편 한호전은 2020학년도 신입생 추가모집 그리고 2021학년도 신입생모집을 위한 원서접수를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