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tel in Restaurant /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 호텔>
오미경
omkvictory@naver.com | 2018-07-20 09:02:23
- 맛의 일관성 위해 총괄 셰프만 직접요리, 고급, 국산 재료만을 사용하여 깊은 맛 더해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 호텔의 중식당 ‘천산’에서는 무더운 여름 기력 회복에 도움이 되는 대표적인 여름 보양식 메뉴 3가지를 선보인다.
writer _오미경 기자 / photo _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 호텔 제공
Hotel in Restaurant /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 호텔
힘이 불끈 솟는 여름 보양식
중식당 '천산'의 '三色 三味'
불도장
여름철 중식 최고의 보양식 ‘불도장’은 상어지느러미와 한약재를 주 재료로 건관자, 오골계, 누에동충하초, 흰목이버섯, 녹각, 3년근 인삼, 전복, 해삼, 헛개나무, 새우, 소도가니, 소힘줄 등 국산 재료를 활용하여, 총 9시간 이상 정성으로 조리되는 고급요리이다. 특히, ‘천산’의 ‘불도장’은 장시간 정성들여 조리해야 하고, 맛의 일관성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총괄 셰프만이 요리하며, 보양식으로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는 메뉴 중 하나이다. 가격은 10만원(세금, 봉사료 포함).
장어요리
또 하나의 보양식으로 널리 알려진 ‘장어요리’는 국산 민물장어를 재료로 얇은 튀김옷을 입혀 바삭하게 튀김으로 준비된다. 이에 신선한 야채와 특유의 소스로 버무려 무더운 여름 기력 회복에 도움이 되는 대표적인 보양요리로 손꼽힌다. 또한, 장어요리는 단시간에 조리되어야 바삭한 식감, 고유의 향을 살리는 것이 중요하며, 매운맛 · 짠맛 · 신맛 · 단맛이 모두 느껴지도록 요리된다. 밥과 함께 한끼 식사로 즐길 수 있는 추천하는 메뉴이다. 가격은 8만원 부터(세금, 봉사료 포함).
중국냉면
중식당 ‘천산’에서는 무더운 여름 보양식으로 시원하고 깊은 정통의 별미 ‘중국냉면’을 기획했다. 이번 ‘중국냉면’은 일반적인 맛과 차별화를 위해 닭육수에서 안심(한우1+등급) 육수를 추가하여, 깨끗한 맛의 격을 높이고, 전복·새우·해삼·산마 등 국산 재료만을 사용한다. 수제 땅콩소스와 곁들여 먹으면 깊은 맛을 더한다. 가격은 3 만원(세금, 봉사료 포함).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 호텔 천산 진속림 총괄 셰프는 “불도장과 중국냉면 만큼은 한 사람이 요리해야 맛의 일관성 유지가 너무 중요하다.”면서 “고급 재료만을 사용하여 깔끔한 육수 맛에 신경썼다. 보양식 메뉴로 추천한다”고 설명했다. 여름 프로모션으로 선보이는 이번 보양식 메뉴들은 8월 31일 까지 여름 한정메뉴로 만나 볼 수 있으며, 불도장(1시간 전 예약 필수)은 상시 판매된다. 자세한 내용과 예약은 홈페이지에서 찾아볼 수 있다.
[Cook&Chef 오미경 기자]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