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과제빵전문학교 한호전, 교수들과 함께한 가을학기 신입생 입학 행사

마종수 기자

cooknchefnews@naver.com | 2021-09-07 08:37:32

- 가을학기 신입생들을 위한 환영 입학행사로 미래관 5층 데몬스트레이션 홀에서 진행
-

[Cook&Chef 마종수 기자] 제과제빵전문학교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에서 2021학년도 가을학기 신입생 입학 행사를 진행했다. 호텔제과제빵과 과정과 4년제제과제빵학과 과정을 포함해 커피바리스타학과정, 호텔조리과정, 호텔경영학과정, 카지노딜러과정 등 교내 전 과정의 가을학기 신입생들이 참석한 이 날 행사는 미래관 5층 데몬스트레이션 홀에서 진행됐다.

한호전 서재실 학장의 축사로 시작된 이날 행사는 신입생들의 학교 적응을 돕기 위한 여러 프로그램을 나누어 이어졌다. 학생들은 소규모로 나뉘어 계열별 커리큘럼 및 학교생활에 대한 설명을 들었으며, 학교생활 간 할 수 있는 동아리, 교내 행사 등 다양한 활동에 대한 부분도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에는 수업을 듣게 될 실습시설들을 돌아보며 한호전의 다양한 실습시설을 확인했고 이후에는 계열별 교수와의 대화를 통해 학교생활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는 시간이 되었다.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이원영 교수는 “가을학기 신입생들의 경우에는 학교 적응에 있어서 봄 학기 학생들에 비해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며 “본교는 이러한 입학 행사를 통해 학생들에게 학교생활에 적응할 수 있는 여러 정보와 안내를 하고 있으며 학생들이 즐거운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며 이번 가을학기 신입생 행사에 대해 전했다.

한호전은 타 제과제빵대학교와는 차별화된 제과제빵 커리큘럼을 통해 학생들을 전문성있는 파티시에와 블랑제로 육성시키고 있다. 여러 특성화 교육 또한 한호전 교육의 특징이다. 공예 특성화 교육을 통해 설탕, 초콜릿, 마지팬, 머랭 공예 등을 배우고 있으며, 현장형 디저트 교육은 호텔, 베이커리에서 판매되고 있는 디저트 제품들을 학교에서 직접 만들고 배울 수 있어, 학생들은 취업 시에 현장 적응력을 높일 수 있다.

학교 관계자는 “이러한 교육은 한호전의 높은 취업률의 비결이기도 하다”며 “학생들이 배운 현장형 교육은 실무능력을 상승시켜, 기업들이 한호전 학생들을 선호하는 이유가 되기도 하며, 교내 취업 박람회, 현장 인턴십, 취업 연계 시스템 등은 학생들을 호텔, 윈도우베이커리, 대기업 프랜차이즈 등 다양한 곳으로 취업시키고 있다”고 밝혔다.

한호전은 현재 교내 전 과정에 대해서 2022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원서접수는 한호전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