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학교 한호전 호텔조리학과 2027학년도 신입생 예비모집 진행
안정미 기자
cooknchefnews@naver.com | 2026-02-04 07:33:16
2027학년도 신입생 예비모집은 2월 1일부터 시작되며, 4년제 호텔외식조리학과, 2년제 호텔조리과, 2년제 호텔일식조리과에서 모집을 진행한다. 고3 수험생 및 검정고시 합격자, N수생, 휴학생 등 고등학교 졸업 학력을 가지고 있는 수험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예비모집 기간에 입학한 학생들에게는 얼리버드 장학금을 지급한다고 전했다.
입학전형은 입학사정관 전형으로 내신, 수능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전문 입학사정관으로 임명된 전공 교수의 면접을 통해 인성 및 열정, 개개인의 흥미나 태도 등을 복합적으로 판단하고 선발하고 있다. 조기에 진로를 확정한 학생들은 남은 시간을 자격증 취득이나 어학 공부 등에 활용하며 대학 입학 후 필요한 역량을 미리 쌓아갈 수 있다는 입시 전문가의 설명에 따르면 수능이나 내신 준비 부담을 덜고 자신의 꿈을 더 빨리 실현할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많은 수험생들에게 선호되고 있다고 전했다.
호텔조리학과에서는 실력과 실무경력을 겸비한 조리기능장 교수진과 스타 셰프로 잘 알려진 이연복 셰프(교수), 정호영 셰프(교수)가 교육을 담당하고 각 파트에 있는 전문적인 조리 기술을 습득할 수 있다.
한호전 관계자는 “호텔조리학과 학생들은 실무중심 수업을 진행하고 창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해 마케팅 수업도 진행한다. 요리학과 학생들은 학교에서의 수업을 바탕으로 요리실무, 마케팅, 인테리어 등 창업과 운영에 필요한 실무능력을 키우고 있다”고 전했다.
요리학교 한호전의 2027학년도 신입생 예비모집은 2월 1일부터 진행한다. 호텔외식조리학과(4년제), 호텔조리과(2년제), 호텔일식조리과(2년제) 외에도 호텔베이커리&카페경영학과(4년제), 호텔제과제빵과(2년제), 호텔베이커리&디저트공예과(2년제), 국제호텔관광경영학과(4년제), 호텔경영과(2년제), 호텔카지노딜러과(2년제), 호텔식음료경영과(2년제)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면접 100% 입학사정관 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한다. 예비 모집 전형료는 무료이며, 원서 접수는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