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학교 한호전 호텔조리학과 2027학년도 신입생 예비모집 진행

안정미 기자

cooknchefnews@naver.com | 2026-02-04 07:33:16

[Cook&Chef = 안정미 기자] 호텔·외식·관광 특성화 요리학교인 한국호텔관광전문학교(이하 한호전)가 호텔외식분야 전문 인재양성을 위한 호텔조리학과, 호텔외식조리학과의 2027학년도 신입생 예비모집을 시작한다.

2027학년도 신입생 예비모집은 2월 1일부터 시작되며, 4년제 호텔외식조리학과, 2년제 호텔조리과, 2년제 호텔일식조리과에서 모집을 진행한다. 고3 수험생 및 검정고시 합격자, N수생, 휴학생 등 고등학교 졸업 학력을 가지고 있는 수험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예비모집 기간에 입학한 학생들에게는 얼리버드 장학금을 지급한다고 전했다.

입학전형은 입학사정관 전형으로 내신, 수능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전문 입학사정관으로 임명된 전공 교수의 면접을 통해 인성 및 열정, 개개인의 흥미나 태도 등을 복합적으로 판단하고 선발하고 있다. 조기에 진로를 확정한 학생들은 남은 시간을 자격증 취득이나 어학 공부 등에 활용하며 대학 입학 후 필요한 역량을 미리 쌓아갈 수 있다는 입시 전문가의 설명에 따르면 수능이나 내신 준비 부담을 덜고 자신의 꿈을 더 빨리 실현할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많은 수험생들에게 선호되고 있다고 전했다.

한호전의 호텔외식조리전공계열은 4년제 호텔외식조리과와 2년제 호텔조리과, 호텔일식조리과 로 나눠 운영되며, 학생들의 목표와 진로에 맞춘 맞춤형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으며, 매년 재학생들의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호텔, 관광, 외식 분야의 대규모 취업박람회를 개최하고 있다. 특히 1000개 이상의 호텔 기업과 협약을 맺어 높은 취업률을 자랑하며, 호텔 및 관광 산업의 핵심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호텔조리학과에서는 실력과 실무경력을 겸비한 조리기능장 교수진과 스타 셰프로 잘 알려진 이연복 셰프(교수), 정호영 셰프(교수)가 교육을 담당하고 각 파트에 있는 전문적인 조리 기술을 습득할 수 있다.

한호전 관계자는 “호텔조리학과 학생들은 실무중심 수업을 진행하고 창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해 마케팅 수업도 진행한다. 요리학과 학생들은 학교에서의 수업을 바탕으로 요리실무, 마케팅, 인테리어 등 창업과 운영에 필요한 실무능력을 키우고 있다”고 전했다.

요리학교 한호전의 2027학년도 신입생 예비모집은 2월 1일부터 진행한다. 호텔외식조리학과(4년제), 호텔조리과(2년제), 호텔일식조리과(2년제) 외에도 호텔베이커리&카페경영학과(4년제), 호텔제과제빵과(2년제), 호텔베이커리&디저트공예과(2년제), 국제호텔관광경영학과(4년제), 호텔경영과(2년제), 호텔카지노딜러과(2년제), 호텔식음료경영과(2년제)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면접 100% 입학사정관 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한다. 예비 모집 전형료는 무료이며, 원서 접수는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