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학교 한호전, 예비 신입생 학부모를 위한 간담회 실시

윤남기

cooknchefnews@naver.com | 2021-10-17 07:23:48

- 10월 16일 오후 2시부터 한호전 운영 엠블던 호텔 교육 현장에서 진행
- 해당학과에 대한 정보 습득, 호텔 생활관, 최신 실습 시설 투어 및 설명의 순서대로 진행

[Cook&Chef 윤남기 기자] 2022학년도 전문대 수시 원서접수 2차 기간을 앞두고 앞으로 지원을 해야 할 학생들 및 학부모들이 학교 선택을 두고 무엇을 기준으로 선택과 판단을 해야 할지 어려움을 겪고 있다. 한 입시 전문가는 “진학이 예전과 다르게 변화가 많이 생기고 학생 수 감소 등 달라진 입시 기준으로 인해 학교 선택을 하는 데 있어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전했다.

조리, 제과제빵, 식음료, 호텔관광 특성화 교육을 기반으로 학위 취득을 하는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 학장 서재실)는 입학을 앞두고 있는 2022학년도 예비신입생 학부모를 학교로 초청해 ‘2022 학부모 간담회’를 10월 16일 토요일, 2022학년도 예비 신입생 학부모간담회를 진행했다. 한호전이 직접 운영하고 있는 안산의 엠블던 호텔 대 연회장에서 열린 이번 학부모 간담회는 서재실 학장의 인사말과 학교소개를 시작으로 진행되었다.

이어, 호텔외식조리계열 4년제 호텔외식조리과정, 4년제 중식조리과정, 2년제 호텔조리과정, 2년제 호텔스시조리과정 학생들의 꿈과 진로, 커리큘럼 및 수업방식을 살펴볼 수 있도록 한호전에서 준비한 행사로, 해당학과에 대한 정보 습득, 호텔 생활관, 최신 실습 시설 투어 및 설명의 순서대로 진행되었다.

 

 

이날 한호전의 호텔외식조리계열 과정 각학과 교수들과 졸업 후, 각 호텔에서 근무하고 있는 졸업생과 현재 학교에서 생활하고 있는 재학생의 주관으로 진행된 학부모간담회는 조리대학 진학에 대한 여러 가지 궁금증과 입학 후의 학교생활 및 졸업 후 호텔 조리사로서의 비전, 그리고 한호전의 교육과정과 교육방법 등, 학부모들과 학생들에게 궁금증을 해소함과 동시에 학생의 꿈과 비전, 미래를 열어갈 학교생활을 학부모님들께 안내했다.

이번 간담회가 열린 엠블던호텔은 한호전에서 직접 운영하고 있는, 400여개의 객실을 갖추고 있는 최고급 호텔로 학생들이 호텔 연계형 인턴을 진행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어 호텔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호텔의 객실은 학생들의 기숙사로 활용되고 있어, 한호전 재학생들은 호텔 생활을 하며 학교생활을 할 수 있다.

 

 

 

 

호텔외식조리계열과정 이형근 학과장은 학부모간담회를 통해 입학 예정 학부모 및 학생들의 학교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이었으며, 타 조리대학교와는 차별화 된 본교 호텔조리계열 과정 커리큘럼에 대한 안내는 물론 한호전만의 교육인 학생 참여형 교육 ‘GCD교육’에 대한 특강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곁들었다.  

 

 

학부모간담회에 참가한 학부모들은 학교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교육과정, 컬리컬럼 및 한호전망의 특화된 교육방법에 대한 설명 뿐만 아니라 각 학과별 교수 및 재학생, 졸업생들과의 간담회 및 질의·응답시간을 통해 학부모님들께서 그동안 궁금했던 부분을 해결 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  

 

 

이후, 학생들의 교육을 진행할 엠블던 호텔을 직접 방문해 교육현장 체험과 학생들의 기숙사로 사용되고 있는 호텔 기숙사를 직접 방문해 학생들이 기숙사에서 앞으로 어떠한 생활이 진행될지 사전 견학을 통해 알아보는 시간도 가졌다.  

 

 

한호전은 호텔외식조리계열과정 외 전 과정에 대해 2022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내신 성적 및 수능성적 반영 없이 입학사정관제 면접 전형으로 학생을 선발하며 제과제빵에 대한 열정과 꿈이 있는 학생이라면 누구나 제한 없이 지원 가능하다. 지원과 관련한 자세한 입시요강 및 모집정원, 커리큘럼 등 학사 전반에 대해 한호전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또한 원서접수도 가능하다.

요리학교 한호전 입학처 관계자는 “호텔외식조리학과, 호텔조리과, 호텔스시조리과로 입학을 앞둔 학생들과 학부모님들께서 입학과 관련해 많은 문의와 연락을 평소에도 한다”며 “학교에서 진행되는 수업, 시험, 취업, 대외활동, 스펙활동, 기숙사 등 입학부터 졸업까지의 전 과정에 대한 절차를 자세히 설명드리기 위해 자리를 마련한 것”이라며 “학부모간담회에서는 재학생과 졸업생들도 참석하여 취업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