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호전 호텔경영학과, ‘2025 졸업전시회 및 불새축제 개최

안정미 기자

cooknchefnews@naver.com | 2025-11-11 18:37:26

[Cook&Chef = 안정미 기자] 한국호텔관광전문학교(이하 한호전) 호텔경영학과가 지난 10월 29일 2025 한호전 불새축제 및 졸업전시회를 성황리에 개최 되었다. 매년 개최되는 한호전 불새축제는 학생들이 그동안 습득한 지식과 기술을 바탕으로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독창적인 작품을 선보이는 무대이며 학생들의 창의성과 전문역량을 발휘하는 장인 동시에, 학부모와 일반인들에게 다양한 문화적 즐거움과 공감, 그리고 경험적 가치를 제공하는 소통의 장이다.

호텔경영학과가 소속된 호텔관광식음료계열은 본교에서 운영 중인 엠블던호텔에서 연회 테이블 세팅, 행사 진행 및 관리, 고객 응대 서비스 등 다양한 실무를 직접 수행하며 현장 중심의 교육을 이어가고 있다. 이에 학교 관계자는 ”한호전 불새축제는 단순한 행사를 넘어, 교육과 실무, 지역사회가 만나는 융합의 장“이라며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창의적으로 기획하는 능력을 키우는 소중한 교육 경험“이라고 강조 했다.

또한 동아리별로 플리마켓도 마련되어 있다. 조리, 제과제빵, 식음료 등 다양한 동아리에서 직접 만든 음식 및 음료들을 판매하며 축제에 참가한 학생들은 물론이거니와 안산시 시민들 그리고 졸업예정 학생 학부모님 등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게 마련되었다.

현재 한호전에서는 2026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원서접수 진행하고 있으며 호텔외식조리학과, 호텔조리과, 호텔일식조리과, 호텔베이커리·카페경영학과, 호텔제과제빵과, 호텔베이커리·디저트공예학과, 국제호텔관광경영학과, 호텔경영과, 호텔식음료경영과, 호텔카지노딜러과로 각 학과별로 지원을 받고 있다. 호텔학교 한호전은 1,000여개의 유명 특급 호텔 및 리조트와 협약이 되어 있어 다양한 인턴십 프로그램과 매년 11월마다 진행하는 교내 최대 규모의 취업박람회를 통해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 전원 취업에 성공한 실적을 올리고 있다.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혹은 대학생, 휴학생, N수생, 검정고시 합격자 등 고등학교 졸업 학력 소지자는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타 대학교 수시 원서접수와 상관없이 중복지원을 할 수 있다. 고교 내신, 생활기록부를 반영하지 않고 면접전형을 통해 신입생 모집을 실시하고 있다.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