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에 가치를 더하다: 2025 쌀플러스 제품을 만나다
오요리 기자
cnc02@hnf.or.kr | 2025-09-10 12:18:08
농식품부와 한국쌀가공식품협회가 선정한 우수 쌀가공식품
[Cook&Chef = 오요리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와 한국쌀가공식품협회는 ‘2025년 쌀가공품 품평회’를 통해 선정된 우수 쌀가공식품, '쌀플러스' 제품들을 발표했다. 이번 품평회는 211개의 참가작품을 대상으로 치열한 경쟁을 거쳐 우수 쌀플러스 10개 제품과 혁신 제품 2개를 선정했다.
선정된 쌀플러스 제품들은 쌀가공식품의 품질과 상품성을 인정받아 장관상을 수여받고, ‘쌀플러스 미식회’라는 온라인 기획전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소개된다. 미식회는 11번가, GS더프레시 등 주요 오픈마켓에서 11월 말까지 진행되며,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쌀플러스’ 브랜드는 쌀가공품의 독점적 대표 브랜드로 자리 잡고 있으며, 이번 품평회를 통해 선정된 제품들은 국내 쌀가공산업의 트렌드를 선도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또한, 쌀플러스 포럼에서는 입상작 개발과정의 현장 이야기를 공유하고, 마케팅 전략을 소개하는 특별 강연 등이 진행되어 제조업체들의 역량을 강화할 기회를 제공한다.
농식품부 변상문 식량정책관은 “우리 쌀가공식품이 세계인의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경쟁력 있는 상품 발굴과 적극적인 마케팅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쌀플러스 제품들은 이제 국내를 넘어 글로벌 무대에서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