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용량의 250ml로 휴대 및 음용 편의성 높여 등산, 캠핑, 피크닉 등 야외활동에 안성맞춤
이번 제품은 제로 칼로리(0kcal)로 체중관리에 민감한 소비자들이 여름철에 부담 없이 마실 수 있으며, 250ml의 소용량으로 생산돼 등산, 캠핑, 여행 등 야외활동 시 가볍게 들고 다니며 갈증을 해소할 수 있다. 또한 패키지는 천연사이다의 기존 아이덴티티는 유지하고, 제로 칼로리인 점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블랙라벨을 추가해 오리지널 제품과 차별성을 두었다.
일화 한현우 기획팀장은 “최근 당분과 칼로리를 꼼꼼하게 확인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어 자사의 대표 탄산음료들도 제로 칼로리 라인을 추가하고 있다”라며, “특히, 천연사이다는 자사의 스테디셀러 음료로서 꾸준히 제로 칼로리 버전에 대한 고객 니즈가 있었으며, 이를 반영해 천연사이다 제로를 출시하게 돼 여름 성수기 많은 고객이 찾아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한편, 일화는 칼로리는 물론 설탕, 색소 등을 배제한 다양한 음료 제품으로 제로 칼로리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지난해 온라인 전용 탄산음료 브랜드 ‘부르르’를 론칭했으며, 최근 ‘부르르 제로 스파클링’, ‘부르르 제로콜라 카페인프리’ 등을 선보이며 제품 라인업을 확장하고 있다.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