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쿡앤셰프 / 아카데미 뉴스> 혜전대, 우수교육협력 기관장 초청 간담회 및 교육협력체결

Academy / 조용수 기자 / 2022-05-27 08:17:31
- 산·학연 업무협업과 상호발전을 도모
- 지속적인 협력을 통한 전문 조리사 양성을 위한 협력

[Cook&Chef=조용수 기자] 혜전대학교(이혜숙 총장) 자연과학계열의 호텔조리계열과 제과제빵과, 외식창업조리 학과는 5월 26일 창의관 다목적 강당에서 개교 40주년을 맞아 우수교육 기관인 조리 제빵학원 및 전문학교 기관장들을 대학에 초청하여 교육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날 행사는 혜전대학교의 학교 소개와 2023학년도 입학전형 안내를 시작으로, 초청한 우수교육 협력 기관과의 교육 협력 체결 및 조리실습실 견학 등 다양한 행사프로그램을 통해 산·학연 업무협업과 상호발전을 도모하고, 지속적인 협력을 통한 전문 조리사 양성을 위해 긴밀히 협력하기로 하였다.

이혜숙 총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행사에 참여해주신 학원 및 전문학교 기관장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4차 산업혁명으로 서비스산업구조 및 일자리의 변화가 있고, 지역 교육기관과 연계한 전문조리사 양성을 위한 맞춤형 교육프로그램 공동 개발과 산·학 네트워크를 지속해서 유지하여 산업체 연계 기반 교육환경 구축을 위해 상호협력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는 환영 의 뜻을 전했다. 

 

 

행사의 협력업체의 대표로 (사)한국식음료외식조리교육협회(회장.김경린)의 불참으로 대리 참석한 사무총장이 “혜전대학교는 전국에서 최초로 조리학과, 제과제빵학과가 개설된 조리·제빵 명문대학으로써 이번 교육협력체결을 통해 전문조리사·제빵사 양성을 위한 산·학 연계한 유기적 협력을 통해 전문 교육기관으로서의 책임을 다할 것”이라는 협회의 뜻을 회장을 대신해 전했다.

현재 혜전대는 제1회 유학생 조리경연대회 개최 및 2022 서울세계푸드올림픽조리경연대회에참가해 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학교의 위상을 높여가고 있다.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