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2020년도 일반고 고교위탁교육 과정 ‘호텔제과제빵사 양성과정’ 모집

- 5년 연속 호텔서비스인력양성 우수교육기관으로 선정
- 30년의 역사와 전통의 호텔관광외식 특성화 전문교육기관
- 제과제빵에 대한 이론과정, 자격증 취득과정 및 제과제빵 실습수업과 바리스타 과정까지
마종수 기자
majo4545@daum.net | 2019-11-08 14:38:10
  • 카카오톡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 보내기

[Cook&Chef 마종수 기자] 대한민국 최초의 호텔관광 외식분야 특성화 교육기관이자 5년 연속 호텔서비스인력양성 우수교육기관으로 선정된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에서 2020년도 일반고 특성화 교육과정(고교위탁) ‘호텔제과제빵사 양성과정’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외식조리,식음료서비스,식품가공,여행,숙박,관광레져 서비스,컨벤션등을 전문적으로 훈련하는 교육양성기관인 한국호텔관광교육재단은 연간 2,000명 이상의 호텔,외식,관광분야의 전문인력에 힘쓰고 있으며, 국내·외 300여 개 이상의 호텔·외식 관광분야와 산학협력이 체결되어 있는 30년의 역사와 전통의 호텔관광외식 특성화 전문교육기관이다.

특히 이번 2020년도 호텔제과제빵사 양성과정은 다른기관의 아카데미 형식의 일반고 특성화교육과정과는 다르게 최근 취업난으로 진로를 결정하지 못하거나 전문적인 기술을 교육받고자 희망하는 일반계고 고등학교 2학년 학생들이 지원할 수 있으며, 학점은행제 학위 취득 과정, 재직자 훈련과정 등을 함께 운영하고 있는 한국호텔관광교육재단에서는 수많은 호텔, 외식, 관광분야의 기업과 MOU를 체결하고 있기 때문에 높은 취업률 또한 보여주고 있다. 또한 대학과정 학위취득 과정을 통해 학위 취득은 물론이고 신라호텔, 하얏트호텔, 힐튼호텔, CJ푸드빌 등 취업박람회를 통한 300여 개의 특급호텔 및 외식업체 협력을 통한 직접적인 취업연계 그리고 해외 인턴쉽 취업이 가능하다.

이번 호텔제과제빵사 양성과정은 제과제빵에 대한 이론과정, 자격증 취득과정은 물론이며 제과제빵 실습수업으로 케이크, 다쿠아즈, 식빵, 호밀빵, 브리오슈 만들기 등 기초부터 심화과정까지의 전문 제과제빵기술에 대한 수업을 받을수가 있으며 바리스타 교육까지 받을 수 있다.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의 일반고 고교위탁교육 과정 관계자는 “어린나이에 본인들의 진로를 결정하고 우수한 환경에서 현장에서 요구하는 현장업무능력과 실무기술을 체계적으로 수업을 받을 수 있고 실무위주의 교육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보니 매년 많은 일반고 학생들이 지원을 하고있다”고 전했다.

 

또한 많은 학부모님과 학생들의 관심을 해소해주기위해 오는 11월 9일 일반고특화과정 사전설명회를 진행한다. 자녀의 진로와 교육과정이 궁금한 학부모님들은 한국호텔관광교육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설명회 신청이 가능하다.

호텔제과제빵학과정 전문가를 양성하는 교육기관인 한호전은 1989년도 설립이후 전문성있는 교육과정을 통해서 우수직업교육기관 선정 노동부장관상 수상,노동부 기관 과정평가 A등급 선정등 3년연속 한국관광공사 호텔관광서비스 인력양성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또한 학위취득과정을 통한 호텔제과제빵학과정 에서도 2020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원서접수는 한호전 홈페이지,모바일페이지를 통해 원서 접수가 가능하다.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