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밥퍼나눔운동본부’에 쌀 15톤 기부전달식

- ‘농업인의 날’ 실시한 쌀 소비 촉진 캠페인 ’쌀 1kg의 기적’으로
- '사회복지공동모금회(사랑의열매)경기도지회' 에도 15톤 등 총 쌀 30톤 기부
조용수 기자
philos56@naver.com | 2019-12-12 13:08:22
  • 카카오톡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 보내기

[Cook&Chef 조용수 기자] NS홈쇼핑이 12월 11일 본사에서 ‘밥퍼나눔운동본부’에 15톤의 쌀을 기부하는 기부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NS홈쇼핑 도상철 대표이사, 다일복지재단 최일도 이사장, 최홍 사무총장, 김연수 상임이사 등이 참석했다. 

이번에 기부된 쌀은 NS홈쇼핑이 지난달 농업인의 날 (11월11일) 시행한 쌀 소비 촉진 캠페인 ‘쌀 1kg의 기적’으로 마련되었다. NS홈쇼핑은 ‘쌀 1kg의 기적 캠페인’으로 TV방송 상품 판매 1건당 1kg의 햅쌀을 누적해 총 30톤의 기부 물량을 만들었다. 그 중 15톤은 매일 천여명의 어르신들에게 점심을 대접하는 무료 급식소 ‘밥퍼나눔운동본부’에 11일 전달했다.


‘밥퍼나눔운동본부’에서 하루에 소진되는 쌀은 약 2가마(160kg)로 이번에 기부된 쌀 15톤은 3개월 이상을 사용할 수 있는 분량이다. NS홈쇼핑은 4년째 밥퍼나눔운동본부에 15톤씩 기부해오고 있으며, 누적량만 해도 60톤에 이른다. 올 해는 ‘밥퍼나눔 운동본부’에 겨우내 지낼 김장이 모자라다는 소식을 듣고 부족한 김장분량에 보태기 위해 NS홈쇼핑 우수 김치협력사인 예소담을 통해 매입한 1톤 분량의 국내산 김치도 함께 전달했다.


NS홈쇼핑의 ‘쌀 1kg의 기적’ 은 쌀소비가 줄어들어 힘든 우리 농가를 응원함과 동시에 어려운 이웃에 도움을 주기 위해 4년째 시행하고 있는 쌀소비촉진 캠페인이다. ‘쌀 1kg의 기적’ 이 시행된 첫해인 2016년부터 적립된 쌀은 약130톤에 달한다. 올 해 적립된 30톤의 쌀 중 15톤은 ‘밥퍼나눔운동본부’에 기부되었고, 나머지 15톤은 ‘사회 복지 공동모금회 (사랑의열매)경기도 지회’에 기부되어 경기도지역 푸드뱅크를 통해 대상자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NS홈쇼핑 도상철 대표이사는 “올 해도 NS홈쇼핑의 ‘쌀 1kg의 기적 캠페인’에 참여해주신 고객들의 착한 소비로 30톤이라는 놀라운 분량의 쌀이 적립되었고, 쌀 소비가 줄어들어 울상인 쌀 농가에 큰 힘이 되었을 것으로 생각한다. 그 쌀을 NS홈쇼핑과 임직원, 고객의 이름으로 어려운 이웃의 든든하고 따뜻한 끼니가 될 수 있도록 전달했다.”며, “NS홈쇼핑은 앞으로도 ‘삶의 가치 창출과 행복 나눔’이라는 사명처럼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 보내기

People